다낭 밤문화 가라오케 판세분석 25년 5월
다낭 밤문화 가라오케 판세분석 25년 5월
안녕하세요 꽁교수입니다. 이번 내용은 다낭의 현재 상황과 판세 분석입니다.
2025년 5월 다낭의 현 상황
요즘 다낭의 밤 업소들은 죽을 맛이라고 합니다.
워낙에 국내 경기가 안 좋다보니 단체 관광객이 현저히 줄었고 개인 관광객 역시 많이 줄어들은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한국 사장님들이 운영하는 가게와 더불어 베트남 사장이 운영하는 한국인 상대 가게 역시 많은 변화가 있는 듯 합니다.
현재 다낭에 한국인을 상대로 장사를 하는 업장은 텐프로에서 이름을 바꾼 넘버원과 브이쇼 그리고 뉴민, 오페라, 비엠, 에덴, 벤츠, 준코, 업타운, 뉴월드, 뉴붐붐 등이 있습니다.
작년에 가장 인기가 있고 손님이 많아서 애들도 많았던 뉴민과 오페라가 현재는 많이 내려온 상황이고
다녀오신 손님들의 말씀으로는 전체적으로 너무 노령화가 된 것 같다고 합니다.
주말에 많을 때 30명 선으로 출근을 한다고 하니 확실히 하향세인 듯 하네요.
현재 가장 잘 되는 곳은 밤실장들이 손님을 가장 많이 보내는 (밤실장들이 가장 많이 남겨 먹는) 곳이
업타운, 벤츠, 준코인 것 같습니다.
세곳은 거의 밤실장들이 넣는 오더가 40~50%에 육박한다고 하네요.
(나머지는 현지 단체 관광객 가이드와 워크인 손님)
그 중 업타운이 가장 사건 사고가 많다고 하는데 도난사건이 한번 있었던 게 좀 크게 문제가 됐었던 듯 합니다.
2025년 다낭 가라오케 변경사항
현재 다낭 한인 가라오케(한가라) 중 2곳이 변화가 있는 듯 합니다.
그 중 첫번째는 #브이쇼 Vshow 입니다.
브이쇼는 5월 초 새로 오픈 예정입니다.
이름도 바꾸고 운영진도 새롭게 편성한다고 합니다.
브이쇼가 큰방이 많아서 단체 손님도 많이 받고 괜찮은 아이들도 많았던 곳인데 이런 저런 사건으로 갑자기 추락한 곳이었죠.
그런 브이쇼를 이번에 새로운 운영진이 맡아서 유니크와 통합해서 한개의 업장으로 오픈한다고 합니다.
유니크는 모르는 분들이 많으시죠?
#유니크 Uniq 한때 프리미엄을 표방하던 곳으로 모든 것을 최상급으로 셋팅하고 아이들도 엄선해서 셋팅했던 곳이었습니다.
비용이 2배였던 곳이죠. (주대든, TC든….)
프리미엄을 찾는 분들도 분명히 계셨기 때문에 고객의 니즈는 있었는데
홍보를 잘 못했던 부분과 초기에 관리가 잘 안 됐었던 부분이 있었기 때문에 성공을 하지는 못했었습니다.
그런 유니크와 브이쇼를 통합해서 운영을 할 예정이라고 하니 살짝쿵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급의 아이들과 프리미엄 서비스라면 관리만 잘 하면 차별화가 될 수 있을테니까요.
두번째 변화가 있는 곳은 새롭게 이름을 바꾸고 영업을 하고 있는 #넘버원 No1 (구.텐프로 Tenpro) 입니다.
넘버원은 2층에 있던 1개의 대형룸을 3개로 쪼개면서 방수를 늘리고 풀싸롱 시스템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유흥을 즐겨 보신 분이라면 풀싸롱 시스템 모르시는 분 없으시죠?
수영장 Pool 이 아니고 모든 것을 해결한다는 의미의 full 입니다.
입장 후 즐기는 것 부터 마무리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 한다는 의미죠.
아직은 기획 단계이고 셋팅 중이지만 5월 중순 전에 셋팅 완료하고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하니 이 점도 기대가 되는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25년 5월 다낭 가라오케 판세분석을 마치며
요즘 호치민 유흥, 밤문화의 꽃이라고 하는 가라오케 문화에 11시 퇴근이라는 큰 걸림돌이 생겨버렸습니다.
물론 아시는 분들은 이리저리 다른 방식으로 그 걸림돌을 피해서 즐기고 계시지만
많은 초보 분들 그리고 방법의 다양화를 겁내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호치민 이외에 다른 지역을 생각하고 계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중에 다낭은 첫번째의 선택지가 됐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기존에 다낭은 호치민보다는 반건, 불건, 도킹까지 마사지 샵의 선택의 폭이 넓고 바 Bar 문화도 많이 정착해 있는 곳이고 대부분이 아침까지 길게 있는 타입 Long 이기 때문에 어쩌면 그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다만 단순이 와꾸만 따지자면 호치민이 더 우위에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새롭게 프리미엄 가라오케가 오픈을 하고 풀싸롱 타입의 가라오케가 오픈을 하명 가라오케 면에서도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특히 혼자 여행 보다는 3~4명 단위의 소그룹 여행자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릴 수 있는 곳이 될 것 같다는 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다낭 관리자 신짜오 다낭
kakaotalk : xinchaodanang
이상으로 다낭 밤문화 가라오케 판세분석 25년 5월 편을 마칩니다.